미국의 비농업고용지수 서프라이즈 수치로 달러 및 미국의 3대 지수 일제히 상승
2024. 2.2. 금요일에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경제지표인 비농업고용지수가 아래와 같이 예상치를 뛰어넘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미국 비농업고용지수
또한 아래와 같이 실업률도 이전치와 예상치보다 줄었습니다. 미국 평균 시간당 임금은 상승하였습니다.
이틀간 연이어 발표된 경제지표의 영향으로
달러도 급등하였고 미국의 3대 지수 나스닥, 에센피, 다우 모두 상승하였습니다.
달러는 기축통화로써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화폐입니다.
달러가 큰 폭으로 상승한 반면 달러와 디커플링인 금과 엔화, 호주달러는 큰 폭으로 하락하였습니다.
미국지수의 상승 원인 중 첫번째는 지수에 편입된 기업의 실적입니다.
두번째로 비농업고용지수 등 중요 경제지표가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2024. 02.03. 00시에는 2024년 1월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 발표가 있었습니다.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도 아래와 같이 이전치 및 예상치보다 상승하였습니다.
미국 미시간대소비심리지수(2024. 1월)
2024. 02. 02. 금요일 미국의 3대 지수의 상승 원인에 영향을 준 경제지표에 대해 제가 아는 범위에서 작성해 보았습니다.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고 생각되면 댓글 작성해 주시면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미국의 주요 지표에 대해 앞으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요새 제가 생각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은데 나이가 50이 넘어서 이런 현상이 정상인지 독서 및 공부를 통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50대를 지천명이라고 해서 하늘의 뜻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편안해야 하는데 생각은 20대 같고 신체는 50대라 부조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게 타고난 기질 탓인지도 알아볼 예정입니다.
댓글